본문 바로가기
서버/윈도우즈 & 맥

IE(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설치 및 플래시 오류 해결

by 사악신 2013. 3. 20.

현재 웹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지만... IE 10 이 꽤 빨라졌다는 소리가있어 확인차 설치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먼저, MS 홈페이지(http://windows.microsoft.com/en-US/internet-explorer/downloads/ie-10/worldwide-languages) 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이때 본인의 OS 버전을 선택한다.



설치 가능 버전이 3가지만 뜨는데, Windows 8 은 기본 탑재되어있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을 것이고... XP 는 지원 중단이 된 상황이고... Vista 는 그냥 안습...





본인의 OS 를 선택한 후,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간단한 메시지 창이 뜬다.




설치가 끝나면 재부팅 요구...




설치 절차는 매우 간단하다. 왜 포스팅을 하나 허무할 정도...;; 재부팅 후 실행해보았다. 그리고 버전 확인~



속도 확인 겸 네이버를 들어가보니... 뭔가 허전한 구멍이 보인다.;;



플래시 관련 ActiveX 가 설치되어있지 않나 확인해보니 잘 등록되어있다.



 혹시나하여 제거하고,



다시 설치도 해보았지만...



여전히 플래시가 나타나지 않았다. 헌데, 좀 더 살펴보니... 보이지만 않을 뿐 클릭하면 링크가 동작하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플래시 자체는 동작하고 있지만...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란 건데... 그리고 좀 더 많은 사이트들을 돌아다녀보니 어떤 경우엔 플래시 무비 등이 잘 나왔다. 결국, 인터넷 옵션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분위기 이상한 놈 발견~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항목을 체크해 보았다.(아래 이미지에는 체크 해제되어있는데, 이것을 체크상태로 변경하였다.)



그리고 익스플로러를 재실행하니...




쩝... 비슷한 현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