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기타

Windows Hosts 파일 수정 프로그램 v0.1

by 사악신 2013. 10. 20.


서버 연동 작업시 테스트를 위하여 Windows hosts 파일을 수정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작업할 때도 귀찮고 누군가에게 설명할 때는 더더욱 귀찮았다.ㅠㅠ 하여 블로그에 관련글(2012/04/20 - [프로그래밍/서버관리] - Windows 7 hosts 파일 수정)을 작성하여 전달하였는데... 이노무 uac 문제 때문에 또 한번 호출이 오는 경우가 빈번하였다. 그래서 아예 2000 이후 현재까지 윈도우즈에서 hosts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간단한 어플을 만들었다.



상기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아무 폴더에나 넣고 압축을 푼 후 실행만 하면 된다. 만약, uac 권한이 필요하다면 알아서 경고창이 뜬다. 백신 등의 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되지 않는 이상 보통 아래처럼 hosts 파일을 불러온다.(만약, 못불러온다면 V3,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시라.)




기능 설명이랄 것도 없는데...


  • 새로고침 버튼은 그냥 누르는 즉시 hosts 파일을 다시 불러오는 기능이고,
  • 저장하기 버튼은 수정한 내용을 저장하는 기능이고...
  • 연결하기 버튼은 프롬프트가 위치한 곳의 url 을 기본 웹브라우저를 통하여 띄우는 기능이다.


맨 아래 hosts 파일 경로가 나오는데 클릭하면, 탐색기를 띄워 해당 경로를 보여준다. 여타 잡다한 정보들을 남기지 않으니, 삭제할 때도 그냥 이 놈만 지우면 끝이다.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일단 여기서 마무리하자. 일해야 해 일~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