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Web

sublime text 2, FTP 연동하기....(SFTP 설정)

by 사악신 2014. 2. 18.


SFTP 패키지를 설치하기 위하여 Package Control 을 사용한다. 참고: 2014/02/10 - [프로그래밍/언어 - 기타] - sublime text 2, 기본 환경 설정(한글, 패키지 관리). 에디터에서 Ctrl+Shift+P 를 누른 후, Install Package 를 선택한다.



SFTP 를 검색하고 설치를 진행한다. 아래는 에디터의 하단 상태바에서 설치 진행 중인 상태를 나타낸다.



잠시 후, 설치가 완료되면 메시지 파일을 불러온다.



에디터를 재실행한 후에, SFTP 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사용방법은, 연동할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팝업 메뉴를 띄운 후 "Map to Remote..." 를 실행한다.



이어 자동으로 생성된 sftp-config.json 파일의 내용을 사용할 SFTP 계정에 맞게 수정한다.



보통, host, user, password, remote_path 정도를 수정해준다. 만약, 접속 포트를 다른 번호로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번호를 port 에 작성한다. 저장할 때 마다 자동으로 업로드하기를 원한다면 upload_on_save 항목을 true 로 변경한다. 기타 원하는 환경으로 설정하면 된다. 수동으로 업로드할 경우,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팝업 메뉴를 띄운 후, Upload File 을 실행한다.




만약, 연결 실패가 발생할 경우 계정 정보 확인 외에 사용중인 FTP 프로토콜(ftp, sftp, ftps)이 알맞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