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IntelliJ IDEA 13 설치 & JBuilder 키맵 적용

by 사악신 2014. 2. 26.


오랫동안 프로그래밍을 해오다보면, 개발 언어 그 자체보다는 개발 환경에 종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1~2년에 한번 꼴로 자바 프로젝트를 하곤하는데... 걸림돌은 항상 자바 언어 자체 보다는 IDE 가 주는 낯설음이었습니다. 하여 볼랜드 IDE 의 노예인 저는 자바 프로젝트가 있을 경우 JBuilder 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마저도 사실상 단종된 상황인지라 최근엔 대안으로 IntelliJ 를 사용합니다.(이유는 아래에...)


애초 웹 개발 용도로 자바를 사용하는 편은 아닌지라, 무료버전인 Community Edition 만으로도 저는 충분히 하고 싶은 것을 다 할 수 있습니다. ^^


http://www.jetbrains.com/idea/download/


설치 과정에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그냥 Next 버튼을 충실히 눌러주면 됩니다.



그냥 쉽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예전 버전의 설정 값을 불러올 것인지 그냥 신규로 설정 생성할 것인지를 물어봅니다. 처음 설치하는 것이니 그냥 두번째 항목을 선택한 대로 진행합니다.



웰컴 화면이 뜹니다. 바로 이 상태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작업을 하셔도 되지만 저는 일단 Boralnd IDE 의 노예인 관계로 바로 Configure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설정 창에서 keymap 을 JBuilder 로 지정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이클립스 대신 IntelliJ 를 사용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인 거죠. 하지만 과거 JBuilder 를 사용하신 분이라면 조금이나마 희소식이려나요?



적용한 다음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됩니다. 이후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세팅은 별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