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리눅스

CentOS GitEye 설치하기

by 사악신 2014. 3. 20.


SmartSVN(2014/03/19 - [프로그래밍/서버관리] - CentOS SmartSVN 설치하기) 에 이어, 이번엔 리눅스에서 쓸만한 Git GUI 클라이언트를 찾아보았습니다. 이름하여 GitEye...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URL 은 http://www.collab.net/downloads/giteye 입니다. 저는 64비트 CentOS 인 관계로 64비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이상하게 크롬 브라우저(리눅스 브전)에서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일단, URL 을 복사하여 wget 으로 그냥 다운로드한 후, /usr/share/GitEye 아래에 압축을 풀었습니다. 그리고 압축을 푼 디렉토리의 GitEye 를 실행합니다.


cd /usr/share/GitEye

./GitEye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사용자 등록을 위하여 Registration 탭을 클릭합니다.



Sign-Up for CloudForge 버튼을 클릭합니다.


브라우저 창이 뜨면서 간단한 회원 정보를 입력하는 폼이 나타납니다. 적당히 내용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Create My Accout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생성한 다음, 다시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후 Step 2 의 Add Connec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미 설정한 사이트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1 에서 생성한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입니다. 마음껏 쓰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