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클라우드

EC2 서버 AZ 이동하기

by 사악신 2014. 11. 10.


만약, 미국에서 EC2 를 사용하다~ 느린 속도로 일본으로 해당 서버들을 옮겨야한다면 어떻게 하여야할까요?


먼저, 운영중인 EC2 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Instances 의 해당하는 EC2 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후, 팝업에서 Create Image 를 선택합니다.



생성할 이미지의 이름과 설명을 기재한 후, Create Im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AMI 이미지가 생성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Images 의 AMIs 로 들어가면 생성된 AMI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available 상태가 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상태가 available 이 되었다면 해당 이미지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후, 팝업에서 Copy AMI 를 실행합니다.



해당 이미지를 복사할 지역을 선택합니다.



성공적으로 실행이 되었다면, Tokyo 지역의 AMIs 목록에 상기 AMI 이미지가 나타탑니다. 이 이미지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후, 팝업에서 Launch 를 실행합니다.


인스턴스의 타입을 선택하는 등 이전 EC2 를 생성할 때와 같은 절차가 진행됩니다.

(2014/08/11 - [프로그래밍/AWS(아마존 클라우드)] -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 EC2 설치 - CentOS 6.x)



마지막 단계에서 Launch 버튼을 클릭하면 복사된 EC2 가 생성됩니다.



이후, Elastic IP, ELB 를 생성한 후, Route53 에 적용하고, RDS 의 경우 마찬가지로 Snapshot 을 복사하여 이동시킨 후 이를 복원하는 방법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이동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