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AndEngine - 1 - andengine.jar 생성하기

by 사악신 2011. 12. 1.
AndEngine 은 오픈소스(LGPL) 기반의 안드로이드용 OpenGL 2D 게임 엔진으로 http://www.andengine.org/ 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즈 사용자라면 Tortoisehg 등을 사용하여 아래 저장소에서 체크아웃하면 된다.

hg clone https://code.google.com/p/andengine/

 
소스를 모두 받았다면 해당 라이브러리를 빌드하여 jar 파일을 생성하자.

1. jar 파일 생성
이클립스에서 File -> Import 를 실행한 후, General 항목의 Existing Projects into Workspace 를 선택한다.


AndEngine 소스가 위치하는 디렉토리를 지정한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팝업 메뉴를 띄운 후 Properties 를 실행한다. 그리고 대상 안드로이드를 지정한다.

 
만약, @Override 관련하여 에러 메시지가 뜬다면... 마찬가지로 Properties 를 실행하고 Java Compiler 에서 1.6 이상 버전을 선택하여 준다.

 
res 폴더를 추가한다.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File -> Export 를 실행한다. 그리고 Java 항목에서 JAR file 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한다.


생성한 res 디렉토리에 andengine.jar 파일명으로 지정하고 우상단의 모든 파일을 언체크한다.

 
Finish 버튼을 클릭하고 해당 경로에 jar 파일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는지 확인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