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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언어 - Java,Kotlin

AndEngine - 2 - 샘플 프로젝트 생성

by 사악신 2011. 12. 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Build Target 은 진저브레드(2.3.3)로 선택하였다.


사용할 Application Name, Package Name 을 정한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한다.

 
 lib 폴더를 추가한다.

 
생성해둔 andengine.jar 파일을 해당 경로에 복사하여 넣은 다음 새로고침(F5)한다. jar 파일 생성은 이전 글을 참고한다. 2011/12/01 -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 AndEngine - 1 - andengine.jar 생성하기 
Package Explorer 에서 andengine.jar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Build Path -> Add to Build Path 를 실행한다.


소스를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Activity 교체, 생성자 삭제 등...)

package kr.logy.code.AESample1;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Engi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Scene;

import org.anddev.andengine.ui.activity.BaseGame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AESample1Activity extends BaseGame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LoadComplet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Engine onLoadEngin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null;

    }

     

    @Override

    public void onLoadResource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Scene onLoadScen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null;

    }

}

 
이때 @Override 등에 컴파일 오류 메시지가 뜬다면, Propertis -> Java Compiler 에서 JDK 버전을 1.6 이상으로 잡아준다. 소스를 다음과 같이 변경한 후에 실행해본다.

package kr.logy.code.AESample1;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Engi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camera.ZoomCamera;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EngineOptions;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EngineOptions.ScreenOrientation;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resolutionpolicy.RatioResolutionPolicy;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Sce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background.ColorBackground;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util.FPSLogger;

import org.anddev.andengine.ui.activity.BaseGame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AESample1Activity extends BaseGameActivity {

static final int CAMERA_WIDTH = 480;

static final int CAMERA_HEIGHT = 320;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AESample1";

private ZoomCamera fzoomCamera;

   

    @Override

    public void onLoadComplete() {

        

    }

     

    @Override

    public Engine onLoadEngine() {

    fzoomCamera = new ZoomCamera(0, 0, CAMERA_WIDTH, CAMERA_HEIGHT);

    return new Engine(new EngineOptions(true, ScreenOrientation.LANDSCAPE, new RatioResolutionPolicy(CAMERA_WIDTH, CAMERA_HEIGHT), fzoomCamera));

    }

     

    @Override

    public void onLoadResource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Scene onLoadScene() {

    mEngine.registerUpdateHandler(new FPSLogger());

    final Scene scene = new Scene(1);

    scene.setBackground(new ColorBackground(0, 0, 0.8784f));

    return scene;

    }

}


아래와 같이 푸른색 배경화면이 생성되면 정상적으로 동작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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