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타

갤럭시 S2 사진촬영 테스트 - 공원

by 사악신 2011. 12. 17.
요근래 갑자기 사진에 흥미가 생겨 검색해보던 차에, 갤럭시 S2 폰 카메라도 꽤 쓸만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비싼 카메라를 사느니 일단 가지고 있는 것으로 최대한 공부해보고~ 추후 나한테 맞는 카메라를 선택해볼 생각이다. 일단, 우리집 근처 공원에서 야외 촬영을 시도해보기로 하고 오후 3시 30분경 영하 10도에 육박하는 날씨를 무릅쓰고 집밖을 나섰다.

먼저 공원 올라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는 대학교...
 

잘 몰라서 여러가지 옵션으로 찍어보았는데 ISO 를 수동으로 조정할 경우 100, 200, 300, 400 과 같이 단위가 크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가급적 자동으로 ISO 를 두는게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 같았다. 이 사진에서는 ISO 32 정도 나온다. 계속해서 올라갔다.



그리고 나무 기둥을 기준으로 하여 아웃포커싱 테스트를 해보았다.



이 추운 날씨에 고생하고 있는 개나리가 보이길래 방금 익힌.. ^^ 아웃 포커싱으로 찍어보았다.


핸드폰으로 이 정도 찍히면 잘 찍히는 거겠지? 일단, 막눈인지라 만족하고 있다. 덕분에 당분간 지름신이 강림할 거 같지 않다.

계단을 오르며 점점 정상의 공원을 향해간다.


이윽고 공원...


추웠지만 수십분을 기다려 이 장면을 꼭 찍고 싶었다. 저 빌딩 사이로 해가 지고있었기에...



해가 지는걸 기다리는 동안 찍어본 마른 낙엽들...



그리고 나무가지... 찍다 보니 난 뭔가 이런 칙칙한 느낌을 좋아하는 거 같다;;


너무 추워서 손가락이 끊어지는 것 같았다. 흑흑... 마지막으로 내려오는 길에 공원을 한번 더 올려다보고...


후다닥 뛰어 집에와 손도 녹일겸 따뜻한 물로 설거지를 했다. 아, 그리고 상기 사진들은 포토샵에서 50% 축소를 두 번하였고 그 외 보정 작업은 일절 하지 않았다. 하고 싶어도 할 줄 모른다고 할까?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