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천체천문

소니 a57 18-55 번들렌즈로 찍어본 월령 약 20일의 달

by 사악신 2013. 1. 31.

새벽 5시 무렵, 문득 창문을 열고 밖을 내다보니 창가 모퉁이에 달이 보이지 않는가? 책상 너머로 몸을 기울여 고개를 내밀어야 간신히 보이는 위치였다.



월령 20일 정도 되어보였다.(대충 찍다보니 ISO 가 3200 인지도 몰랐는데... 노이즈가 장난 아니다. 아래는 인터넷 뒤져서 나온 월령 이미지)



문득, 사진을 찍어볼까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아직 망원경을 구매하기 전이고 가지고 있는 렌즈라고 해봤자 18-55 번들 렌즈뿐... 게다가 삼각대도 세울 수 없는 애매한 위치에 한손을 쭉 뻗어 사진을 찍어야하는 상황이었다. 그래도 일단 한번 찍어봤다.




역시나... 마구 흔들린다. 여기서 대충 몇가지 조정을 해봤다. 초점을 55mm 로 최대한 늘인 상태에 디지털 2배줌을 하고, 손떨림을 극복하기 위하여 셔터 속도를 높임과 동시에 ISO 를 400 정도로 했다. 화이트밸런스도 먹였다. 아무튼 그런 후 찍은 사진~




조금 쓸만해진 듯...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하여 원본에서 달 부분을 잘라냈다.



대충 모양이 나오지만... 역시 한계가 있다. ㅠㅠ 아래는 천체카페 등에서 가져온 월령 20일 수준의 사진과 비슷한 각도로 나란히 나열한 모습... 아주 엉터리로 찍은 건 아닌 거 같다. ^^



연무가 매우 심하여 달 외에는 아무것도 볼 수 없는 상태였는데~ 하늘이 좀 더 맑다면 번들렌즈로도 보다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