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천체천문

미동운대 구매~ 바가지 쓰지 말자

by 사악신 2014. 5. 13.


본 포스팅의 제품 가격 등은 2014년 5월 기준이며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한 정보입니다.


그 동안 포터블 적도의를 사용하며 다소 크고 무거운 경위대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백패킹시 몇 번 들고다녔는데 정말 어깨가 끊어질 거 같더군요. ㅠㅠ 하여 적당한 크기의 미동운대를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검색해보았습니다.



가격 편차가 심한 반면 제품 이미지가 동일합니다. 제품 설명 등을 살펴보니 모두 동일 제품으로 대만 회사인 롱펑의 제품이더군요. 그러다 각종 검색 신공을 통해 5만원에 동일 제품을 판매하는 곳을 찾았습니다. 기쁜 마음에 냉큼 주문하였습니다.(지금은 해당 사이트에서 품절이더군요.)




그리고는 좀 더 정확한 스펙을 알기 위하여 롱펑 사이트를 살펴보았습니다.



사진만 올라와 있고 아무 정보도 없더군요. 그때 갑자기 제목의 모델명이 눈에 띄었습니다. TP98AR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신공에 들어갔습니다. 그랬더니.... 이 녀석이 e프랑티스 미세조정헤드로 판매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격은 무려... 25,000원!!!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10만원 이상 가격에 팔아먹던 놈이 동일한 국내에서 1/4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니... 와~ 정말이지 어이가 없는게 아니라 그냥 욕이 나오는 상황이었습니다. 일단, 이미 구매한 것은 구매 취소 및 전화 확인하였습니다.


일단, 현재 2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NIIO 라는 곳을 통해 구매하였습니다.


포장은 특별한 것이 없었습니다.



그냥 비닐 하나 달랑있구요. 여타 천체 장비들 처럼 중고인지 신품인지 확인하기 애매합니다.(하지만 바가지 안쓴게 어디예요?)



상하 판넬 움직임을 고정 및 푸는 역할을 하는 놈입니다.



좌우 미세 조정하는 부분입니다. 나사의 길이 정도 만큼만 회전할 수 있습니다.



제품 로고...입니다. 롱펑과 동일한 제품이구요. 아마 이런 식으로 동일 제품, 다른 이름, 다른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쪽...



잘 보시면 가운데 큰 구멍과 위쪽의 1/4인치 나사 구멍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구멍의 용도가 정말 궁금했는데요. 원래는 스나이퍼 삼각대의 헤드이지만 개별 판매도 되는 것이더군요. 결국 39,000원에 미니 삼각대와 미동운대를 살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ㅠㅠ 저는 이미 거금 7만원을 들여 미니 삼각대(VARAVON T1)를 사고난 후라 땅을 치고 후회를 했습니다.




정말... 노력하지만 호갱되기 쉬운 세상이네요. 이건 거의 사기급이라 혹여 바가지 쓰시는 분 없으시라고 포스팅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