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I

Actions in GPTs

by 사악신 2024. 1. 11.
GPT와 맞춤형 액션들이 도착했습니다!

우리는 특정 목적을 위해 만들 수 있는 ChatGPT의 맞춤형 버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GPT라고 부릅니다. GPT는 누구나 일상 생활, 특정 작업, 직장 또는 가정에서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ChatGPT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플러그인을 기반으로 하는 액션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액션은 플러그인의 핵심 아이디어를 많이 활용하는 동시에 빌더들이 요청해 온 많은 새로운 기능들을 도입합니다.

 

What is a GPT?

GPT는 ChatGPT를 전혀 새로운 기능으로 깊이 있게 맞춤 설정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GPT는 빌더들의 진입 장벽을 낮춥니다. GPT 출시 블로그 포스트와 OpenAI 개발자의 날에서 GPT에 대한 심층 분석을 더 읽어볼 수 있습니다.

 

What is an action?

우리가 제공하는 기본 기능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하나 이상의 API를 GPT에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액션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과 마찬가지로, 액션은 GPT가 외부 데이터와 실제 세계와 상호 작용하도록 통합할 수 있습니다. GPT를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거나, 이메일에 연결하거나, 쇼핑 보조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 목록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고, 사용자의 이메일 인박스에 연결하거나, 전자 상거래 주문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액션의 설계는 플러그인 베타에서 얻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하여 빌더가 모델과 API 호출 방식을 더욱 통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존 플러그인 매니페스트를 사용하여 GPT에 대한 액션을 정의함으로써 플러그인 베타에서 쉽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Create an Action

액션을 생성하기 위해, 플러그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OpenAPI 사양을 정의할 수 있으며, 아래에 나열된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현재 플러그인을 가지고 있다면, 액션을 포함하는 GPT를 만드는 데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ChatGPT UI에서 GPT를 생성한 다음, 기존 플러그인의 OpenAPI 참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GPT 편집기에서:

  • "구성하기(Configure)"를 선택합니다.
  • "액션 추가(Add Action)"를 클릭합니다.
  • OpenAPI 사양을 작성하거나 호스팅되는 URL을 붙여넣습니다(기존 플러그인 UR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tions vs Plugins

ChatGPT 플러그인과 마찬가지로, 액션을 통해 GPT를 맞춤 API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액션과 플러그인 사이에는 몇 가지 눈에 띄는 차이점이 있으며, 아래에서 그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nctions

OpenAPI 사양에서 정의된 엔드포인트는 이제 "함수"라고 불립니다. 이들이 어떻게 정의되는지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Hosted OpenAPI specification

액션을 사용함으로써, OpenAI는 이제 여러분의 API에 대한 OpenAPI 사양을 호스팅합니다. 이는 여러분이 더 이상 자체적으로 OpenAPI 사양을 호스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의 OpenAPI 사양을 가져오거나 GPT 생성기의 UI를 사용하여 처음부터 새로운 사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Consequential flag

OpenAPI 사양에서는 이제 아래와 같이 특정 엔드포인트를 "결과적인(consequential)"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t:
  operationId: blah
  x-openai-isConsequential: false
post:
  operationId: blah2
  x-openai-isConsequential: true

 

  • x-openai-isConsequential 필드가 true인 경우, 우리는 해당 작업을 "실행하기 전에 사용자에게 항상 확인을 요청해야 함"으로 취급하며 "항상 허용" 버튼을 표시하지 않습니다(두 기능 모두 사용자에게 더 많은 통제권을 주기 위해 설계된 GPT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 x-openai-isConsequential 필드가 false인 경우, "항상 허용" 버튼을 표시합니다.
  • 해당 필드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모든 GET 작업을 false로, 그 외의 작업은 true로 기본 설정합니다.

Multiple authentication schemas

액션은 이제 엔드포인트별로 설정할 수 있는 다중 인증 스키마를 지원합니다. 이는 일부 엔드포인트에서는 인증이 필요하고 일부는 필요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OpenAPI 사양의 components -> securityschemes -> object로 설정할 수 있으며, 사양의 각 작업에는 보안 객체가 있을 것입니다. 작업에 보안 객체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우리는 그것을 인증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Updated store process

GPT 마켓플레이스는 플러그인 스토어를 대체할 것입니다. GPT 마켓플레이스가 출시되면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t Plugins - productionizing your plugin  (0) 2024.01.12
Chat Plugins - plugin authentication  (0) 2024.01.12
Chat Plugins - Example  (0) 2024.01.12
Chat Plugins - Get started  (0) 2024.01.12
Chat Plugins  (2) 2024.0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