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하기 - 2 -

by 사악신 2011. 10. 27.
이전 글: 2011/10/26 -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하기 - 1 -

자 출근하였으니 어제에 이어(역시 집에선 아무것도 하기 싫어.. ㅠㅠ) 나머지 작업을 진행해보자.

7. ADT Plugin 설치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Help > Install New Software... 메뉴를 선택한다.


Add 버튼을 누른 후, Name 과 Location 을 입력한다. Location URL 은 다음과 같다.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OK 버튼을 누르고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Developer Tools 라는 항목이 나타난다. 이 놈을 체크하고 Next 버튼을 누른다.

이후 Next 버튼을 누르며 진행하다가 라이센스 관련 항목이 나오면 Accept 항목을 선택하고 Finish 버튼을 누른다.


중간에 이런 경고창이 뜨는데 그냥 OK 눌러서 진행한다.



모두 완료되면 재시작하겠느냐는 창이 나오는데 재시작한다.

8. ADT Plugin 설정
재시작과 함께 SDK 경로를 묻는 창이 뜨면 아래와 같이 SDK 가 설치된 경로를 지정한다.


Window > Preferences 메뉴를 실행한 후, 좌측 Android 항목을 선택한다. 아래와 같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음을 의미한다.


9. 업데이트
Help > Check for Updates 를 실행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할 항목이 없으면 그대로 OK~

10. AVD 추가하기
이클립스의 툴바버튼 중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Virtual Device 를 관리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이때 디폴트로 잡혀있는 경로에 아래와 같이 한글이 들어간 경우, 추후 소스를 빌드하고 실행시 Virtual Device 의 설정을 불러오지 못해 문제가 발생한다.


일단, New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개발 환경을 선택한다. 진저브레드를 선택하여 대충 설정해보았다. 그리고 Create AVD 버튼을 눌러 최종 생성한다.


만약, 한글을 포함하고 있는 경로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11. 테스트하기
File > New > Other 메뉴를 실행한 후, Android Sampler Project 를 선택한다.


 Build Target 은 진저브레드에 맞춘다.

 
샘플 중에 Snake 를 선택해보았다.

 
 Snake 를 선택한 후 실행해 보자.

 
한참 후~ 짜잔!


생각보다 힘드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