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기타

윈도우 hosts 파일 수정 프로그램 v0.5 (Windows Hosts Editor)

by 사악신 2013. 12. 2.


새 버전은 실행 파일 외 DB 파일(저장소)이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기능상 추가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읽기전용 hosts 파일 수정 기능

2. hosts 파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신규 생성 기능

3. hosts 파일 내용의 저장소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


이전 기능들은 예전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2013/10/25 - [삭신의 도구들/삭신 hosts] - 윈도우 hosts 파일 수정 프로그램 v0.2

2013/10/20 - [삭신의 도구들/삭신 hosts] - Windows Hosts 파일 수정 프로그램 v0.1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SakSinHosts.exe 와 SakSinHosts.db 파일은 반드시 같은 폴더에 위치하고 있어야합니다.)


 

A0Hosts.0.5.zip


추가된 기능의 스크린 샷은 다음과 같습니다.


Hosts 내용을 저장소로 저장할 경우, "저장소로" 버튼을 클릭한 후에 제목을 입력합니다.



저장소에 등록되어있는 Hosts 설정 등은 필터로 제목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하면 Hosts 로 내용이 입력됩니다.




저장소에서 불러온 내용을 PC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Ctrl+S 를 누르면 됩니다.


저장소에 등록한 내용들은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직접 내용 추가도 가능합니다.



상기 이미지에서 맨 위 사각형의 버튼들은 순서대로, "추가", "삭제", "적용", "취소", "새로고침"의 의미를 가집니다. 내용의 작성 및 수정은 하단의 제목과 본문을 입력하는 부분에서 이뤄집니다.


이 정도면 웬만한 기능 구현은 끝난 것 같고~ ^^ 버그나 기능 개선 요청 사항이 있으면 그때 새버전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계획된 내용은 다국어 버전 지원 및 온라인 설정 불러오기 정도인데... 스트리밍 관련 어플리케이션 제작한 후, 하고싶은 맘이 들면 해보렵니다.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