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키보드

MX 8000 오링 작업하기~

by 사악신 2013. 1. 3.

부드러운 키압과 저소음을 원한다면, 일명 오링작업을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스프링 및 스위치 윤활 또한 좋은 방법이지만 작업의 난이도나 소요되는 비용 등을 고려했을때 오링 작업이 가장 무난하다. 물론, 오링 작업과 함께 윤활 작업도 많이 병행한다. 오링 작업은 키캡 내부에 고무링을 씌우는 작업인데... 슬라이더가 키보드 바닥면을 두드릴때 고무에 의한 댐핑으로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고무링은 내경 5mm 정도면 적당하고 옥션 등에서 루어 낚시용 고무링을 사서 쓰면 된다. ^^ 가격은 100개에 2000원 정도하니 저렴하다. 추후 사용할 겸 400 개를 샀는데... 키보드 개조용으로 사는 것을 알았는지 봉투당 100개 보다 많은 수의 고무링이 들어있었다.(구매 댓글을 보면 종종 있음.)



키캡을 분리하고 아래와 같이 고무링을 살짝 끼운다.



그리고 그대로 스위치에 꾹 눌러 꽂으면 작업 끌~ MX 8000 의 경우, Enter, Shitft, Space 키에 스테빌이 적용되어있는데 Shift 의 경우 스위치 쪽에 고무링 작업을 Enter, Space 의 경우 스테빌 쪽에 고무링 작업을 하였다. 작업의 난이도는 키캡만 분리하면 되는 것이라 매우 간단하다. 오링 작업을 마무리하고 나니... 스테빌에서 나는 소음이 살짝 거슬린다. 아무래도 다음엔 스테빌 쪽 소음을 잡는 작업을 할 것 같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