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윈도우즈 & 맥

ArcGIS Server 9.3.1 Enterprise 설치(Windows 2003, .NET Framework)

by 사악신 2013. 4. 10.

현재 ArcGIS 의 경우 10 버전이 나와있지만, 신규 프로젝트가 9.3 버전인 관계로 테스트 삼아 비슷한 환경을 구축(60일 Trial)해보았다. 우선, ESRI.exe 를 실행하면 설치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설치할 서버가 Windows Server 2003 이므로 닷넷 환경으로 설치를 한다. 이 때, .NET Framework 2.0 이 설치되어있지 않으면 다운로드하여 설치한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39)



닷넷 프레임워크를 설치하고 다시 실행한 다음 설치를 진행한다.



일단은 전체 설치~



파이썬 2.5도 함께 설치한다.(이 녀석~ ^^ 완전 반갑네~)



서비스명과 현재 서버의 IIS 웹서버 포트를 지정한다.



그리고 한참을 설치한다.



설치가 끝난 후, 이어서 또 다른 설치(Post Installation)가 진행된다.



테스트 설치이므로 특별히 옵션을 건드리지 않고 기본 설정 상태로 설치한다.



SOM, SOC, Webservices 계정의 명칭을 모두 기본값으로 사용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였다.(이름을 바꿔도 상관없다는 얘기)



GIS 서버가 위치할 디렉토리를 지정한다. Web Server Name 은 현재 서버의 이름(내 컴퓨터명)이 자동으로 들어와있다. 역시 기본값으로 그대로 진행~



프락시 서버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이 또한 그대로 진행~



이 놈 하나만 설치할 것이므로 굳이 설정 파일을 생성할 필요가 없으므로 이 또한 통과~



설치와 관련한 요약 정보가 출력된다.



이후 라이센스와 관련한 처리를 해 준 다음...(알아서들 하시고~ 이미 라이센스키가 있으면 이때 직접 지정하면 된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익스플로러를 띄우고 다음의 메시지가 나타난다.


지금 서버의 사용자 계정을 agsadmin 그룹에 추가해준다.



Administrator 계정으로 작업하고 있었고 앞으로도 이 놈으로 작업을 할 생각이니 추가해준다.



그런 다음 로그오프하고 다시 로그인한다.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Manager 를 실행해본다.



헌데, 이상하게 404 오류를 뱉어낸다. 9.3.1 버전의 경우 닷넷 프레임워크 2.x 버전에서 동작함을 상기하고 설치된 경로의 닷넷프레임워크 버전을 지정해주었다.



드디어 페이지 등장~


헌데, 이번에는 로그인이 안되는게 아닌가? 어이없게도 IE 의 설정을 복원(아래 이미지에서 "원래대로")하고나니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된다. 아울러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등록하여야한다.



드디어 로그인 성공~



로그인한 후, 지속적인 세션오류가 발생한다면... IIS 관리자에서 ArcGIS 가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풀을 별도로 분리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