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윈도우즈 & 맥

Windows 7 hosts 파일 수정

by 사악신 2012. 4. 20.

백만년 전부터 사용해온 팁인데...


개발환경을 구축하다 보면 서버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게된다. 만약, 인터넷에 공개되고 도메인으로 접근 가능한 서버라면 해당 도메인 신청 과정이나 개발 서버와 상용 서버간 스위칭에 따른 영향이 복잡한 변수를 야기시킨다. 이 경우 자신의 개발 컴퓨터 환경의 hosts 파일을 수정하여 개발 서버 접근시 추후 사용할 도메인 정보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볼 수 있다.

(Windows XP 도 마찬가지이며, System 디렉토리 아래 \drivers\etc\hosts 파일이다.)



System 디렉토리이므로 UAC 권한 문제가 발생하니, 에디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에... 해당 파일을 불러와 수정한다.




붉은색으로 표기한 부분을 추가하였고, 이 후 lyncphilsys.com 으로 접속을 시도하면 192.168.0.178 서버로 연결하게 된다. 만약, 도메인을 naver.com 으로 수정하면 네이버 접속하려고할 때 해당 IP 로 연결을 시도하게된다. 조악하긴하지만 간혹 해킹 프로그램들이 hosts 파일을 수정하여 피싱을 시도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리고, 모든 작업을 끝낸 후에... 해당 정보를 꼭 삭제하고 원래 환경에서 잘 돌아가는지 확인을 하여야한다. 너무나 당연한 소린데 이것 땜에 개고생하는 사람 꼭 본다. ^^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 전용 프로그램을 제작하였습니다.

http://saksin.tistory.com/115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