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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AndEngine - 2 - 샘플 프로젝트 생성

by 사악신 2011. 12. 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Build Target 은 진저브레드(2.3.3)로 선택하였다.

사용할 Application Name, Package Name 을 정한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한다.

 

 lib 폴더를 추가한다.

 

생성해둔 andengine.jar 파일을 해당 경로에 복사하여 넣은 다음 새로고침(F5)한다. jar 파일 생성은 이전 글을 참고한다. 

2011/12/01 -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 AndEngine - 1 - andengine.jar 생성하기

 
Package Explorer 에서 andengine.jar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Build Path -> Add to Build Path 를 실행한다.

소스를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Activity 교체, 생성자 삭제 등...)

 

package kr.logy.code.AESample1;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Engi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Scene;
import org.anddev.andengine.ui.activity.BaseGame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AESample1Activity extends BaseGame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LoadComplet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Engine onLoadEngin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null;
  }
     
  @Override
  public void onLoadResource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Scene onLoadScen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null;
  }
}


이때 @Override 등에 컴파일 오류 메시지가 뜬다면, Propertis -> Java Compiler 에서 JDK 버전을 1.6 이상으로 잡아준다. 소스를 다음과 같이 변경한 후에 실행해본다.

 

package kr.logy.code.AESample1;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Engi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camera.ZoomCamera;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EngineOptions;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EngineOptions.ScreenOrientation;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resolutionpolicy.RatioResolutionPolicy;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Sce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background.ColorBackground;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util.FPSLogger;
import org.anddev.andengine.ui.activity.BaseGame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AESample1Activity extends BaseGameActivity {
 static final int CAMERA_WIDTH = 480;
 static final int CAMERA_HEIGHT = 320;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AESample1";
 private ZoomCamera fzoomCamera;
   
  @Override
  public void onLoadComplete() {
          
  }
     
  @Override
  public Engine onLoadEngine() {
    fzoomCamera = new ZoomCamera(0, 0, CAMERA_WIDTH, CAMERA_HEIGHT);
    return new Engine(new EngineOptions(true, ScreenOrientation.LANDSCAPE, new RatioResolutionPolicy(CAMERA_WIDTH, CAMERA_HEIGHT), fzoomCamera));
  }
     
  @Override
  public void onLoadResource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Scene onLoadScene() {
    mEngine.registerUpdateHandler(new FPSLogger());
    final Scene scene = new Scene(1);
    scene.setBackground(new ColorBackground(0, 0, 0.8784f));
    return scene;
  }
}

아래와 같이 푸른색 배경화면이 생성되면 정상적으로 동작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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