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Build Target 은 진저브레드(2.3.3)로 선택하였다.
사용할 Application Name, Package Name 을 정한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한다.
lib 폴더를 추가한다.
생성해둔 andengine.jar 파일을 해당 경로에 복사하여 넣은 다음 새로고침(F5)한다. jar 파일 생성은 이전 글을 참고한다.
2011/12/01 -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 AndEngine - 1 - andengine.jar 생성하기
Package Explorer 에서 andengine.jar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Build Path -> Add to Build Path 를 실행한다.
소스를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Activity 교체, 생성자 삭제 등...)
package kr.logy.code.AESample1;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Engi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Scene;
import org.anddev.andengine.ui.activity.BaseGame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AESample1Activity extends BaseGame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LoadComplet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Engine onLoadEngin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null;
}
@Override
public void onLoadResource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Scene onLoadScen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null;
}
}
이때 @Override 등에 컴파일 오류 메시지가 뜬다면, Propertis -> Java Compiler 에서 JDK 버전을 1.6 이상으로 잡아준다. 소스를 다음과 같이 변경한 후에 실행해본다.
package kr.logy.code.AESample1;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Engi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camera.ZoomCamera;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EngineOptions;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EngineOptions.ScreenOrientation;
import org.anddev.andengine.engine.options.resolutionpolicy.RatioResolutionPolicy;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Scene;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scene.background.ColorBackground;
import org.anddev.andengine.entity.util.FPSLogger;
import org.anddev.andengine.ui.activity.BaseGame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AESample1Activity extends BaseGameActivity {
static final int CAMERA_WIDTH = 480;
static final int CAMERA_HEIGHT = 320;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AESample1";
private ZoomCamera fzoomCamera;
@Override
public void onLoadComplete() {
}
@Override
public Engine onLoadEngine() {
fzoomCamera = new ZoomCamera(0, 0, CAMERA_WIDTH, CAMERA_HEIGHT);
return new Engine(new EngineOptions(true, ScreenOrientation.LANDSCAPE, new RatioResolutionPolicy(CAMERA_WIDTH, CAMERA_HEIGHT), fzoomCamera));
}
@Override
public void onLoadResource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Scene onLoadScene() {
mEngine.registerUpdateHandler(new FPSLogger());
final Scene scene = new Scene(1);
scene.setBackground(new ColorBackground(0, 0, 0.8784f));
return scene;
}
}
아래와 같이 푸른색 배경화면이 생성되면 정상적으로 동작한 것이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Engine - 4 - Examples (1) | 2011.12.01 |
---|---|
AndEngine - 3 - Extensions 추가하기 (0) | 2011.12.01 |
AndEngine - 1 - andengine.jar 생성하기 (0) | 2011.12.01 |
이클립스 + Derby 환경 구축 (0) | 2011.10.31 |
PhoneGap + jQueryMobile 사용하기... (3) | 2011.10.27 |
댓글